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주문건에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발주확인을 마친 주문 건은 '상품준비중' 위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상품준비중 목록이 나타납니다.
① : 송장입력할 주문건에 체크
② : 택배사 선택
③ : 송장번호 입력
④ : '선택물품 배송' 클릭.
위탁 형태로 운영하는 분들은 도매몰로부터 건네받은 송장번호를 위 순서에 따라 입력하면 됩니다. 사입 형태로 운영하는 분들은 송장 출력하신 뒤에 그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아마 쇼핑몰 관리 솔루션 쓰시겠지만..)
'택배사'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개의 택배업체가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알맞은 업체를 선택해주세요.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장 입력을 마친 주문건은 '배송지시' 단계에 표시됩니다. 택배 업체에서 물건을 집화한 뒤 배송이 시작되면 '배송중' 단계로 자동 이동합니다.
'주문상세조회' 메뉴에 운송장 번호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배송 조회' 창이 표시됩니다.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상세조회' 메뉴가 표시됩니다.
배송 조회 창에서 물건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주문건에 송장번호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배송지연 안내 문자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업 관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판매자센터(wing) 송장번호 수정하기 (0) | 2021.09.28 |
---|---|
쿠팡 판매자센터(wing) 배송지연 문자 보내기 (0) | 2021.09.12 |
쿠팡 판매자센터(wing) 발주확인 및 주문처리 (0) | 2021.09.11 |
쿠팡 판매자센터(wing) 프로모션 할인 쿠폰 생성방법 (0) | 2021.08.20 |
쿠팡 판매자센터(wing) 상품 등록 방법 (0) | 2021.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