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관련정보

쿠팡 판매자센터(wing) 발주확인 및 주문처리

폴스카이_Fallsky 2021. 9. 11. 08:00

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주문 건을 처리하는 단계 중 '발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판매/배송' 탭의 '결제완료' 위에 주문건수가 표시됩니다. 클릭해주세요.

 

결제완료 목록이 표시됩니다. '등록상품명/옵션/수량' 칸을 살펴보면 어떤 제품의 어떤 옵션이 주문 들어왔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품상세조회' 탭이 나타납니다.

 

옵션 ID를 클릭하면 제품 판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시 결제 완료 목록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문상세조회 탭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상품을 준비합니다.

 

발주확인 처리할 주문건에 체크한 뒤
상단 '발주확인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송업체를 선택한 뒤 '다운로드' 버튼 클릭.

 

발주서를 다운로드합니다.

이제, 위탁 형태로 운영하는 분들은 거래처에 발주를 넣으시면 되고 사입 형태로 운영하는 분들은 제품을 포장하고 송장을 출력하면 되겠지요.

※발주서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발주 확인' 처리가 되므로, 발주서가 필요 없는 분들은 다운로드 창을 닫으셔도 됩니다.

 

'결제완료' 상태에 있던 주문건들이 '상품준비중'으로 넘어갔습니다. 

 

'상품준비중' 위의 숫자를 클릭하면 '상품준비중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상으로,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주문 건 발주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드렸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는 송장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