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관련정보

쿠팡 판매자센터(wing) 배송지연 문자 보내기

폴스카이_Fallsky 2021. 9. 12. 08:00

지난 게시글에서는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주문건에 송장 번호 입력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경우에, 고객에게 배송지연 안내 문자를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직 송장번호를 입력하기 전이므로 '상품준비중' 위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상품준비중 목록'이 나타납니다.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쭉 밀면..

 

'배송지연안내'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해 주세요.

 

'배송지연 문자발송' 창이 나타납니다. '안내 유형'을 보면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배송지연을 선택합니다.

 

주문번호와 구매자 성명을 확인합니다.

① : 지연 사유를 선택합니다. 입고지연, 기상악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② : 출고 예정일을 지정합니다. '늦어도 이 날까지는 발송하겠다.' 싶은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오른쪽에 안내 내용을 확인한 뒤 ③ 문자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확인'

 

문자발송 내역은 '주문/배송' → '문자 발송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배송지연 문자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쿠팡 초보 판매자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