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관련정보

쿠팡 판매자센터 주문 취소 처리방법(발주확인 전)

폴스카이_Fallsky 2021. 7. 28. 08:00

쿠팡에서 물건 판매를 하다 보면 고객이 결제 완료한 주문 건을 여러 가지 이유로 취소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품절, 배송 지연 등..) 지난번에는 발주 확인까지 마친 주문 건을 취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링크)..
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아직 발주확인을 하지 않은 주문 건을 취소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쿠팡 판매자센터(wing)입니다. 판매/배송 섹션에 '결제완료 1건'이 있습니다. 아직 '발주 확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제 완료'단계에 주문건이 있습니다. 이 주문 건을 취소 처리해보겠습니다. 숫자 1을 클릭합니다.

 

주문 건 목록이 나타납니다. 취소하려는 주문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슬라이더를 옮겨서 오른쪽 끝에 있는 '취소접수'를 클릭합니다.

 

알맞은 취소사유를 선택합니다.

 

주문 수량을 확인한 뒤 '취소접수수량'에 알맞은 숫자를 입력합니다. 보통은 똑같은 숫자를 입력하면 되죠.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취소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취소 안내 문자가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확인 버튼 클릭.


취소된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주문/배송 탭에서 '주문조회' 클릭
② 조회하려는 주문건의 '전화번호, 주문자명, 주문번호'를 입력(택 1)
검색 클릭.
④ 아래 주문조회 목록을 확인하고 '주문번호' 클릭

 

주문 상세조회 창이 열립니다. 배송상태에 '(취소) 환불 처리 대기' 표시가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취소 접수되었다는 뜻입니다. 이제 기다리면, 수일 내로 고객에게 결제대금이 환불됩니다.



이상으로, 쿠팡 판매자센터(wing)에서 '발주 확인' 전의 주문 건을 취소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쿠팡에서 판매활동을 하는 셀러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